member login

  •  아이디 저장
  •  비밀번호 저장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고객센터

등록자홍영선

등록일2013-05-27

조회수24,353

제목

볶은곡식과 비만(2)

4. 비만과 수면

 

1999년 세계적 의학 저널 <랜싯(Lancet)>에는 미국 시카고 의대 이브 밴 코터 박사팀의 연구 결과의 발표에 의하면 20대 남성 12명을 이틀 동안 네 시간만 자도록 한 뒤 호르몬 검사를 실시한 결과, 포만감을 뇌에 전달하는 호르몬 렙틴은 평균 18% 줄어들고, 식욕을 자극하는 호른몬 그렐린28% 증가했다고 합니다.

 

잠 부족이 인체 호르몬 분비를 교란시켜 비만을 유발한다는 결론입니다.

 

 

미국 케이스웨스턴 리저브 대학 연구팀이 16년간 여성 68,000여 명을 조사한 결과, 수면 시간이 5시간인 여성은 7시간인 여성에 비해 15이상 체중이 늘어날 가능성이 33% 이상 높았다고 합니다.

 

 

5. 비만과 장내 세균

 

2006년 미국 워싱턴 대학의 고든(Gordon) 박사팀은 사람의 체중에 따라 대장 내에 존재하는 특정 세균의 양이 다르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대장 내에 존재하는 박테로이데테스(Bacteroide tes)’라는 이름의 세균은 정상 체중인 사람의 경우 전체 대장 내 세균의 30%를 차지했지만, 비만인 사람에서는 불과 3%만 발견됐다고 합니다. 대장 내 특정 세균의 수가 비만과 관련이 있음을 시사하는 연구 결과입니다.

 

 

아이스크림같이 단음식도 비만의 원인이지만 단백질 음식, 생채소 같이 사람의 소화기관에서 소화되지 않고 부패되는 음식은 배를 차게하고 변이 엉망입니다.

 

변이좋은 음식이 대장내 세균의 균형을 조절하여 비만을 해결해 줍니다.

 

인간의 주식은 곡식입니다. 볶은곡식 건강식생활은 소화기관을 편하게 해주고 변이 좋은 음식입니다. 경험이 중요합니다.

 

6.비만과 소금

 

1) 염분 섭취 부족, 과다보다 더 나쁘다

 

염분 섭취가 적은 것이 많은 것보다 심장 건강에 더 나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예시바 대학 의과대학의 하일렌 코언 박사는 1988~1994년 사이에 건강 조사에 참여한 30세 이상 8700명을 2000년까지 지켜본 결과 흡연, 당뇨병 등 심장병 위험 요인들을 모두 고려하고도 염분 섭취량이 가장 낮은 하위 25% 그룹이 가장 많은 상위25% 그룹에 비해 심장병으로 사망할 위험이 8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힌 것으로 헬스데이 뉴스가 보도했다.

 

이는 염분이 적은 식사는 건강에 해롭지 않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준 결과라고 코언 박사는 지적했다.

 

코언 박사는 심장병을 막기 위해 염분 섭취를 줄여야 한다는 주장의 근거는 염분 섭취 과다와 고혈압 사이의 관계이며 이러한 연관성을 입증하는 많은 연구 결과가 나왔지만 이 논문들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혈압 차이가 별로 크지 않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혈압이 정상인 건강한 사람에게 염분 섭취를 줄이라고 하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고 코언 박사는 말했다.

 

이 연구 결과는 <일반내과 저널(Journal of General Internal Medicine>에 발표되었다.

 

<2008. 6. 6. 연합뉴스>

 

 

 

2) 저염식 콜레스테롤 증가

 

염분 섭취를 줄이면 혈압이 다소 떨어지지만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덴마크 코펜하겐 대학병원의 네일 그라두알 박사는 연구논문 167편을 분석한 결과 염분 섭취를 줄이면 혈압이 정상인 사람은 1%, 고혈압인 사람은 3.5% 떨어지지만, 혈중 콜레스테롤은 2.5%, 중성 지방은 7%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타임즈 인터넷판이 보도했습니다.

 

 

그라 두알 박사는 혈압이 정상인 사람의 경우 염분 섭취를 줄인 순 효과는 거의 없다고 설명하면서 이 연구 결과가 염분을 제한 없이 섭취해도 된다는 뜻은 아니라고 덧붙였습니다.

 

<2011-11-11 YTN 뉴스>

 

 

3) 경험해 보세요.

 

미네랄의 보고 천일염에 대하여 편견이 아닌 올바른 판단이 필요합니다.

 

짜게 먹는 것 보다 더 위험한 것은 저녁식사입니다.

 

저녁을 먹지 않는다면 짜게 먹는 것과 연관이 없습니다.

 

아침에 절대 붓지 않습니다. 경험해 보세요.

 

싱겁게 먹어도 저녁을 먹으면 아침에 몸이 붓습니다. 스스로 판단하세요.

 

소금과 설탕과 알코올은 삼대 방부제입니다. 인체에 소금이 부족하면 또 다른 방부제인 단음식과 알코올을 요구합니다. 이것은 비만을 초래 합니다.

 

단음식이 당기면 염분부족과 연관이 있습니다.

 

속쓰림, 뱃속에서 도랑물 내려가는 소리가 나거나 손발이 저리고 쥐가 나면 염분부족과 연관이 있습니다.

운동이나 노동은 땀을 흘리게 하고 염분을 배출하여 짜게 먹는 것이 문제되지 않습니다.

 

덥다고 에어컨 켜고 땀 한 방울 흘리지 않으면서 싱겁게 먹으라는 것은 몸의 법칙에 대한 편법입니다.

 

땀 흘린 후 갈증 날 때 물로서 멈출 수 없습니다. 소금을 먹어야 갈증이 사라집니다. 경험해 보세요.

 

에너지를 소모할 수 있게 땀 흘려 일하거나 운동이 필요한 것을 꼭 기억하세요. 하지만 저녁식사는 절대 금물입니다. 그리고 일찍 주무세요. 비만의 감옥에서 탈출할 수 있습니다.

미네랄이 부족하면 호르몬대사를 위해 인체는 식욕을 통해 요구합니다. 단백질이나 탄수화물이 아니라 미네랄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미네랄의 보고 천일염과, 볶은곡식, 볶은곡식떡 경험해 보세요.

 

음식에 대한 비장상적인 식욕에서 해방됩니다.

 

14

1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장민수

| 2014-02-13

추천0반대0댓글수정삭제

은혜롭습니다.덕분입니다.감사합니다~^^*

이름 : 비밀번호 : 스팸방지코드 :
번호제목등록자등록일조회수
하단로고

상호: 홍영선볶은곡식건강생활 / 사업자등록번호: 604-27-64778 / 대표: 홍영선 / 전라북도 고창군 고수면 고수농공단지길 18

TEL : 063-564-0894 , 063-564-9494 /  FAX : 063-564-4494 /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6-4780085-30-2-000006 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홍영선